AI기반
디자인 씽킹
방법론 및 워크샵


과정개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 발굴, 기존 업무 생산성 향상,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필요한 아이디어 도출을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활용하여 도출하는 과정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진행방식:
- AI기술 구성 및 비즈니스 활용 분야 강의 및 사례분석
- 디자인씽킹 방법론 및 활용사례 분석 
디자인씽킹방법론 기반 AI기반 서비스 도출 프로젝트진행(템플릿제공)

과정구성

주요구성 강의구성
AI기술구현 및 서비스 활용

■  AI 기술 및 서비스 활용 

- 인공지능 기술 기반 구성 및 서비스 연계 방안
-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 서비스 분야별 사례 분석
 

디자인씽킹 방법론
(Design Thinking)

■ 디자인 씽킹 방법론의 이해  

- 디자인 씽킹이해 
- 디자인 씽킹프로세스 및 방법론
(공감, 정의, 아이디에이트, 프로토타입, 테스트) 
- 국내외 디자인 씽킹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AI기반 디자인씽킹
서비스 기획 워크샵
(Lean Startup)

공감지도 작성 (Empathy Map)
- Problem Scope 공유
- Empathy Map 작성
- Persona 설정

고객경험 지도 작성(Experience Map)
- As-is Experience Map 작성
- 고객 Pain Point 도출
- 기회요소(Opportunities) 정의 

아이디어 도출(Ideation)
- AI 기반 고객경험 향상 Idea 도출 
- 아이디어별 Priority 평가 / 작성

 스토리보드 작성(Storyboard)

- AI 기반 WOW Service 도출 
- To-be Experience Map 도출 
- Storyboard 작성 

발표 및 Discussion(Feedback) 

※ AI기반 디자인 씽킹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