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기반
비즈니스모델발굴
워크샵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른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프로젝트 진행 워크샵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신사업추진 조직
- 스타트업 관련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D2C 비즈니스 모델 추진 및 발굴 강의진행 
- 국내외 주요기업 및 스타트업  사례분석(Case Study) 

- DX기반 비즈니스모델 발굴
프로젝트진행(템플릿제공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왜 지금 D2C
비즈니스모델인가?
(추진범위)

■ 왜 지금 D2C(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모델 인가? 

- 고객, 채널, Tech의 변화  
- 신규혁신 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고객가치 및 Value Chain의 재정의 

 D2C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Case Study) 

■ 분야별 D2C 비즈니스모델 사례 
( 패션, 뷰티, 생활용품, 욕실용품 등)

■ 국내/외 주요 기업의 D2C 추진전략 분석
(P&G, 나이키, Nordstrom, Walmart, Amazon 등) 

  D2C
비즈니스 모델 발굴 워크샵
(Workshop) 

■ D2C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전략

- D2C 비즈니스 분야 선정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및 가치사슬 분석 
- D2C 상품 기획 
- D2C 서비스 기획

- D2C 마케팅 전략
- D2C  비즈니스 운영관리전략 

■ D2C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고려 사항

※ D2C 비즈니스모델 발굴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