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마케팅
전략 과정 
 
  

과정개요:기업의 디지털콘텐츠 기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추진을 위한 전략 수립 과 활용방안, 사례분석, 기획워크샵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관련 업무 담당자
- 리테일 분야 MD, 영업, 매장 담당직원

진행방식:
-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전략 강의 및 사례 분석
-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샵(템플릿실습)
-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관련 사례 영상활용 
-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왜 지금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인가?

■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이해를 위한 몇가지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인지를 넘어 참여와 공감으로 
- 메시지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 주요 트렌드 분석

- 2019년 주요 트렌드 키워드 분석 
- 2019년 디지털마케팅 주요 트렌드 분석

오온드 미디어 및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기업 오운드미디어 전략추진 

- 기업홈페이지의 역할 변화 
- 고객접점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 통합
- 브랜드저널리즘 전략
(브랜드저널리즘 활용 채널전략 및 콘텐츠 기획)
- 오운드미디어 통합 활용 전략

 ■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소셜미디어, Viral, 동영상 활용 브랜디드 콘텐츠 캠페인기획
(전략수립, 콘텐츠기획, 미디어믹스, 운영관리, 효과측정)
-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사례 

■ 인플루언서 활용 캠페인 전략

- 왜 지금 인플루언서마케팅 인가?
-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수립 및 성과측정
(전략수립, 대상선정, 콘텐츠기획, 미디어믹스, 운영관리, 효과측정)

- 인플루언서 활용 캠페인 사례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워크샵

■ 고객 및 채널 분석
- 페르소나 및 고객여정 도출
- 고객여정별 고객니즈 도출

■ 캠페인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 콘텐츠 아이디어 및 미디어활용

■ 매체 집행 및 미디어믹스
- ASIAS , Triple Media Mix(인플루언서 활용)

■ 효과분석 및 관리운영 매체
-  KPI도출 및 효과측정

※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