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실무 과정 
 
  

과정개요: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단계별 전략기획,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등 실무중심의 강의 및 워크샵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관련 업무 담당자
리테일 분야 MD, 영업, 매장 담당 직원  

진행방식:
-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 강의 및 사례 분석
-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샵(템플릿실습)
- 소셜미디어마케팅 관련 사례 영상활용 
- 소셜미디어마케팅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소셜미디어
마케팅트렌드

■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해를 위한 몇가지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인지를 넘어 참여와 공감으로 
- 메시지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  소셜미디어 마케팅 주요 트렌드 분석

- 2019년 주요 트렌드 키워드 분석 
- 2019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주요 트렌드 분석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기획 

 ■ 단계별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수립 

- 목적 및 방향성수립
- 소셜미디어 역량분석
- 고객접점 및 채널구축
- 고객 커뮤니케이션 운영방법 설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 스토리텔링 구성 및 콘텐츠 활용
- 소셜미디어 라이팅 기법

■ 소셜미디어 운영관리 전략

- 조직구성 및 프로세스
- 콘텐츠 제작 운영 및 퍼블리싱 
- 효과측정 및 분석 

■ 소셜미디어 기획 및 운영관리 Tool 소개

- 콘텐츠기획 및 효과 분석 Tool 

 


소셜미디어 채널관리
및 마케팅 실무
(워크샵)

 

■ 블로그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실무
■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실무
■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실무
■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실무
■ 체험단/인플루언서  운영관리 실무
(컨셉설정, 콘텐츠 구성 및 스토리텔링기획, 퍼블리싱방법, 캠페인&이벤트진행, 효과측정 및 KPI설정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