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분석 과정
 
  

과정개요: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의 변화 및 전략수립을 위한 2020년 디지털마케팅 10대 주요트렌드 분석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관련 업무 담당자
리테일 분야 MD, 영업, 매장 담당직원

진행방식:
-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강의 및 사례 분석
-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사례 영상활용 
-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 강의구성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인지를 넘어 참여와 공감으로 
- 메시지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 Micro Moments, Concierge, Omni-Chanel, Seamless Experience

- 개인화, 실시간  

2020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분석 

 ■ 2020년 디지털마케팅트렌드  분석 

- 2020년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전망 및 분석결과

■ 2020년 디지털마케팅 10대트렌드 

1.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디지털마케팅 매니지먼트 전략 으로
2. 고객데이터 플랫폼(CDP)을 활용한  컨시어지 마케팅 전개
3. 브랜딩 과 퍼포먼스 결합  미디어 믹스 컨버전스  캠페인
4. 다이렉트 컨슈머 채널 을 통한 고객과의 직접연결  
5.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커머스 에서 MD 와 데이터 중심으로 
6. 고객 관심사 기반의 최적화된 버티컬 소셜 채널 구축
7. SOV를 넘어 SOGV 커뮤니케이션 으로 
8. 고객 참여공감중심의 UGC 동영상 마케팅 강화 
9. 인플루언서 인게이지먼트 측정을 통한 마케팅 효율화 
10. 경계를 넘어서는 콘텐츠 콜레보레이션  커뮤니케이션 

 

※ 2020년 디지털마케팅 10트렌드는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이 '디지털마케팅 연구회' 와 공동으로 기획 조사분석을 진행한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전망 및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트렌드분석 진행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