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분석 과정 
 
  

과정개요:2019년 고객, 기술,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따른 디지털리테일의 변화 및 주요 트렌드를 분석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리테일 관련 업무 담당자
- 리테일 분야 혁신추진 조직

진행방식: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강의 및 사례 분석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관련 영상활용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분석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Micro Moments 및 온디맨드화된 고객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인지에서 공감으로의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리테일
주요
트렌드 분석

 ■ 디지털리테일 주요 트렌드

- 매장유형의 변화
- 온오프라인 및 고객접점 연계
- 고객경험 및 매장 경험 강화
- 스트리밍 쇼핑의 대두
- 무인매장 및 매장의 디지털화
- AI 및 챗봇 활용 증가 
- 유통 및 물류의 블록체인 활용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분석은 디지털리테일컨설팅 그룹에서 매주 최신 해외 디지털리테일 트렌드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디지털리테일 테크 

■ 디지털 리테일 테크 트렌드

- 고객분석 Tech 트렌드
- 매장체험 Tech 트렌드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