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 및 Agile&Lean
과제도출 워크샵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디자인씽킹, Lean Startup, Agile 방법론을 활용한  과제도출 및 프로젝트 진행 워크샵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진행방식:
- 디자인씽킹, Lean Startup, Agile 방법론 강의 및 사례분석
디자인씽킹, Lean Startup, Agile 방법론 활용 프로젝트진행(템플릿제공)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획 및 프로젝트관리 

- 기업 중심 vs 고객중심 기획 
- 전략기획 vs 고객가치 제안 
- 스피드, 유연성, 개방성, 공유기반 조직문화   

- 실행중심의 조직 및 프로젝트 관리 

디자인싱킹 방법론
(Design Thinking)

■ 디자인 씽킹의 이해  

- 디자인 씽킹이해 
- 디자인 씽킹프로세스 및 방법론
(공감, 정의, 아이디에이트, 프로토타입, 테스트) 
- 국내외 디자인 씽킹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 디자인 씽킹 방법론(워크샵)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분석 및 Pain Point 분석
- 아이디어 도출 
-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 


※ 디자인 씽킹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린 스타트업 방법론
(Lean Startup)

■ 린 스트타업의  이해  

- 린 스타트업의 이해 
- 린 스타트업 방법론
(아이디어, 만들기, 제품, 측정, 데이터, 학습)
- 국내외 린 스타트업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 린 스타트업 방법론 (워크샵)

- 고객 및 문제점 분석
- 고객가치 제안
- 문제해결 솔루션 및 제품시장 적합성
- MVP 제작 
- 테스트 및 측정 
- 린 스트타업 캔버스 작성 

※ 린 스타트업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Agile 방법론
(Agile)

■ Agile 방법론의 이해 

- Agile 방법론의 이해
- Agile 조직 및 프로젝트 관리 
- 국내외 Agile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 Agile 방법론 (워크샵)

- 요구사항 도출
- 요구사항 정의 및 제품 백로그
- 사용자 스토리, 기술스토리
- 제품 백로그 작성지침
- 애자일 추정
- 가치점수 와 요구사항 우선순위 설정
- 스피린트 계획기반 일정수립 


※ 애자일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