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싱킹 기반
DX추진 과제도출
워크샵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활용한  과제도출 및 프로젝트 진행 워크샵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진행방식:
- 디자인씽킹 방법론 강의 및 사례분석
디자인씽킹 방법론 활용 프로젝트진행(템플릿제공)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및 접근방안

■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인가?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 고객경험 강화 
- 기존 가치사슬 재정의 
- 디지털기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자인싱킹 방법론
(Design Thinking)

■ 디자인 씽킹의 이해  

- 디자인 씽킹이해 
- 디자인 씽킹프로세스 및 방법론
(공감, 정의, 아이디에이트, 프로토타입, 테스트) 
- 국내외 디자인 씽킹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DX 디자인싱킹
워크샵
(Workshop)

■ DX 디자인 씽킹 방법론(워크샵)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분석 및 Pain Point 분석
- 아이디어 도출 
-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 


※ 디자인 씽킹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