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방법론 과정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전략추진방법론 및 프레임웍분석 과정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진행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수립 강의 및 사례 분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영상활용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비전수립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전수립 접근

- 시장, 기술, 고객 등 디지털환경 변화요인 분석
- 자사 내재 핵심역량 파악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전수립 접근방법(Case Study)

- 운영. 관리 프로세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Value Chain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비즈니스 모델 혁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조직정비 및 인재확보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조직체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담조직
- Agile 조직 및 Cross-Function 조직
- 디지트랜스포메이션 거버넌스 조직 
- 디지털 최고임원(CDO) 역할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기업문화 

- 스피드, 유연성, 개방 조직 문화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 프로그램  

거버넌스 체계 구축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거버넌스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거버넌스 역할 및 조직 
- 운영, 관리, 조정, 평가 거버넌스 체계 
- 조직, 프로세스, 정책, 평가 체계  

비즈니스모델개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 비즈니스 모델 도출

- 기술, 비즈니스모델, 사업방식,가치사슬분석
- 사업전략방향성 정의, 변화우선순위 설정, 신규비즈니스 모델 도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 비즈니스 모델 접근

- 산업의 재창조
- 제품 및 서비스의 대체
- 새로운 디지털비즈니스 창출
- 가치전달 모델의 재구성
- 가치제안의 재정의 

혁신 및 R&D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혁신 및 R&D추진 접근

- 신기술 도입 및 활용
- 비즈니스 모델 구축
- R&D 역량 확보
-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 디지털문화 확산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