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마케팅
  전략과정
  
  

과정개요:리테일 기업의 옴니채널 마케팅전략에 필요한  추진방안 및 고객여정 단계별 마케팅 접근 을 소개하고  국내외 주요 기업의 옴니채널 마케팅전략추진 사례분석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옴니채널관련 업무 담당자
- 금융, 리테일 분야 옴니채널 추진 조직

진행방식:
- 옴니채널 전략 강의 및 사례 분석
- 옴니채널 전략 관련 영상활용 
- 옴니채널 전략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왜 지금 
옴니채널 인가?

■ 고객, 채널 , 마케팅의 변화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옴니채널 개념 및 기존 채널과의 차이점 분석
■ 옴니채널 전략 추진 범위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
 

■ 옴니채널 마케팅전략기획 분석 요소

- 모바일 퍼스트 및 매장 통합 전략의 이해
- 옴니채널 전략을 위한 마케팅 4P 접근
- 디지털 구매 고객 과 오프라인 구매 고객의 특성 파악
- 고객 구매의사 결정 단계별 접촉 채널 분석

■ 성공적인 옴니채널 마케팅추진을 위한 전략수립 프로세스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구매여정 파악
- 고객구매 여정 Channel, Pain Point, Needs(Experience) 분석
- 온오프라인 채널연계 및 고객경험 강화 전략 

■ 옴니채널 마케팅 주요추진 전략

- 통합채널 연계 마케팅 전략 
- Proximity Marketing 전략
- 매장 고객경험 강화 전략 

 고객 여정 단계별 
옴니채널 마케팅 사례
 

■ 고객여정 단계별 옴니채널 마케팅 사례(Case Study)

- 고객인지 단계
- 탐색/비교 단계
- 체험/경험 단계
- 구매/배송 단계
- 사후 서비스 단계
- 관계강화 단계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