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전략과정
  

 

과정개요:리테일 기업의 옴니채널 전략기획에 필요한  추진방안 및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국내외 주요 기업의 옴니채널추진 사례분석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옴니채널관련 업무 담당자
-  금융, 리테일 분야 옴니채널 추진 조직

진행방식:
- 옴니채널 전략 강의 및 사례 분석
- 옴니채널 전략 관련 영상활용 
- 옴니채널 전략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왜 지금 
옴니채널 인가?

■ 고객, 채널 , 마케팅의 변화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옴니채널 개념 및 기존 채널과의 차이점 분석
■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별 특성 이해
■ 옴니채널 1.0 에서 옴니채널 2.0 전략으로의 변화 

옴니채널 전략기획

어떻게 할것인가? 

■ 옴니채널 전략기획 분석 요소

– 모바일 퍼스트 및 매장 통합 전략의 이해
– 옴니채널 전략을 위한 마케팅 4P 접근
– 디지털 구매 고객 과 오프라인 구매 고객의 특성 파악
– 고객 구매의사 결정 단계별 접촉 채널 분석

■ 성공적인 옴니채널 추진을 위한 전략수립 프로세스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구매여정 파악
– 고객구매 여정 Channel, Pain Point, Needs(Experience) 분석
–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서비스 도출 및 채널연계전략
– 옴니채널 구축 및 운영관리 수립

■ 옴니채널 전략 추진을 위한 10가지 성공법칙

 옴니채널 추진

성공기업 사례 분석 

■ 각 업종별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백화점, 마트 의 옴니채널 추진전략 분석
– 패션기업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가전제품 판매점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국내 주요 기업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해외 주요 기업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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