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과정 
 
  

과정개요:플랫폼 전략에 관한 이해 및 온디맨드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 과 주요 성공사례 분석 진행

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O2O & 온디맨드 관련 업무 담당자
- 리테일 분야 혁신 추진 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플랫폼 비즈니스 강의 및 사례 분석
-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사례 영상활용 
-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DISCUSSION

과정구성

주요구성강의구성

플랫폼 전략의
이해

■ 플랫폼 이란 무엇인가? 

- 플랫폼의 개념
- 양면 시장의 이해 및 플랫폼 경쟁력 
- 플랫폼 주요 구성 요소 

O2O & 온디맨드
비즈니스 플랫폼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 O2O & 온디맨드 플랫폼 구성전략

- O2O & 온디맨드 플랫폼 구성
- O2O & 온디맨드 서비스 플랫폼
- O2O & 온디맨드 비즈니스 플랫폼
- O2O & 온디맨드 플랫폼 성공을 위한 고려사항

국내외 주요
플랫폼 기업 사례 분석  

■ 국내/외 주요 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분석

- 버티컬 플랫폼 , 커머스 플랫폼, 온디맨드 주요 플랫폼 비즈니스 사례 분석 
-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 민족의 플랫폼 전략 분석
- 아마존, 알리바바, 페이스북의 플랫폼 전략 분석 

■ 그들은 왜 실패했을까?

- 실패사례로 배우는 플랫폼 비즈니스 성공전략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과정문의

digitalmkt@naver.com

050-6739-6865

fb.com/trendcast